top of page

준비된 게임 QA

안녕하세요, 저는 게임기획학과 14학번 이동건입니다. 비록 전공은 게임기획이지만 저만의 강점을 살리고자 게임 전문 QA를 지망하게 되었고, 포트폴리오 또한 QA를 위주로 준비했습니다.


 

제 포트폴리오는 온라인 게임 <던전앤파이터>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안내하는 공식 사이트 DFU의 디자인을 참고해 만들었습니다.

QA 작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작성한 Test Case입니다. <던전앤파이터>를 게임 실행부터 튜토리얼까지 반복 진행하며 플레이어가 실행할 수 있는 행동과 기대값, 결과값을 표로 작성했습니다.

마찬가지로 QA 작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<던전앤파이터>에 대한 게임 분석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. 게임에 대한 정보와 성공 요인, SWOT 분석, 향후 전망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처음으로 참여한 교내 프로젝트인 <서유기 ~광기의 검은 태양~>입니다. 저는 보조 기획자로서 게임 디자인을 함께 진행하고, 적 AI와 룰을 기획했습니다.

두 번째로 참여한 교내 프로젝트 <Dungeon of Destiny>입니다. 저는 메인 기획자로서 전체적인 게임 디자인과 레벨 디자인, 퍼즐 기획 등을 담당했습니다.


 

지금까지 제가 준비한 작업물과 그동안 참여했던 교내 프로젝트, 그리고 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작성했던 문서들을 소개드렸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bottom of page